NearRing 회원 이용약관
제1장 총칙
제1조 [목적]
- ① 이 약관은 주식회사 시스테크솔루션(이하 "회사"라 한다)이 운영 및 제공하는 음성 전화, 문자, 메신저를 통한 안부, 일정 알림의 예약 그리고 피드백의 수신을 위한 서비스(전화, 인터넷 웹 서비스
및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서비스를 모두 포함한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이용자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 ② 회사가 알림 서비스 운영 과정에서 부가적으로 제공하는 PC통신(홈페이지, 블로그 등), 모바일 무선통신 등을 이용한 전자거래에 대해서도 그 성질에 반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준용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 ①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 "NearRing"이라 함은 보호자 회원의 케어 대상자에 대한 일정 관리, 복약관리, 안부 등을 목적으로 하는 알림 전화와 메시지의 예약 전송과 피드백을 음성이나 텍스트로 받아보는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회사가 운영하는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서비스 및 인터넷 웹 서비스를 말합니다.
- "회원"이라 함은 결제 유무에 상관없이 NearRing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에 회원으로 가입하여 케어 대상자의 복약을 지도하거나 일정을 관리하거나 정서지원을 하고자 하는 자를 말하며
NearRing에 보호자 회원으로 등록하여 케어 대상자를 등록하고 알림 예약을 설정할 수 있으며 동일한 케어 대상자를 함께 관리하기 위한 목적으로 FAMILY회원을 초대하고 관리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회원"은 보호자의 동의를 요구하지 않는 만 14세 이상만을 가입 대상으로 합니다.
- "케어 대상자"라 함은 NearRing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에 가입한 "회원"이 NearRing의 기능을 이용하여 안부와 일정 관리 메시지를 전달하고자 하는 대상을 말하며 케어대상자는
알림을 받을 전화기만 있으면 되고 NearRing에 회원 가입을 요구하지 않으며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의 설치가 없어도 서비스 사용에 아무런 제약이 없습니다.
- "FAMILY회원"이라 함은 "회원"이 유료 결제 및 쿠폰을 통해 부여받은 알림 생성, 예약, 발송 등의 권한을 공유하여 사용하도록 하는 회원으로 "케어대상자"를 직간접으로 부양하는
가족, 친지, 요양보호사로 공유 범위를 제한하며 NICE 본인 인증과 "케어대상자"에게 사용 동의를 받아야 하며 그 외 "케어 대상자"와 무관하거나 혹은 부정한 목적으로 사용하고자 하는
제 3자에게는 사용 권한을 부여할 수 없습니다. 그리고 "FAMILY회원"은 "회원"으로 부터 이용 권한을 상속받아 "FAMILY회원" 초대하기, Family 일정공유, 안부와 일정 메시지
생성 및 발송, 결제, 탈퇴 등의 기능이 부여되지만 "케어대상자"의 등록/수정/삭제 기능, "FAMILY회원"의 강퇴 기능이 제한되며 알림 발송은 NearRing 대표번호로만 발신되며
다른 번호를 통한 발신은 허용되지 않습니다.
- "비회원"이라 함은 가입이나 이용 계약을 체결하지 않고 홈페이지, 블로그 등의 회사가 제공하는 일부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 "기업회원"이라 함은 자사 회원들이나 기타 개인들에게 보상이나 마케팅 등의 목적으로 NearRing 서비스를 일정 기간 동안 사용할 수 있도록 쿠폰을 구매 및 제공하여 일정 기간 혹은
일정 건수의 사용 권한을 제공하고자 하는 기업으로 시스테크솔루션㈜와 NearRing 사용에 대한 계약을 갖고 있는 법인 혹은 개인사업자 회원을 말합니다.
- "서비스"라 함은 NearRing에 가입한 무료 회원(체험 사용) 혹은 유료 회원이 기본적으로 제공받을 수 있는 모든 서비스(피호보자 등록, 음성 멘트 녹음 및 저장, TTS(Text
To Speech) 음성 파일 생성 및 저장, 알림 예약 설정, 알림 일정&목록 조회, 알림 후 피드백 수신(녹음 및 STT), 노인장기요양보험 등급&지원금 계산기 이용, 게시판 이용,
홈페이지 이용, 블로그 이용, 결재 서비스)을 구매한 계약 조건에 따라 일정한 사용 건수와(일시불형 요금제) 사용 기간의 제약 하에(월구독형 요금제)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뜻합니다.
- "서비스 이용대금"이라 함은 보호자 회원(또는 기업 회원)이 NearRing 앱을 통해 피보호자에 대한 음성 알림 서비스를 제공받기 위하여 지급해야하는 모든 경제적인 대가를 통칭하는데
자세한 이용료 정책은 제13조를 따르며 환불 정책은 제19조를 따릅니다.
- "아이디(ID)"라 함은 회원의 식별, 정보 제공 및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설정하고 회사가 승인하여 사이트에 등록된 식별가능한 아이디를 말하며 개인 "회원"은 회원가입 또는
카카오톡 간편 로그인을 통하여 로그인을 하고 "기업회원"에게는 로그인 권한을 부여하지 않기에 아이디를 별도 생성하지 않습니다.
- "비밀번호"라 함은 회원이 부여받은 아이디와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비밀 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정한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 "단말기"라 함은 서비스에 접속하기 위해 회원이 이용하는 개인용 컴퓨터, PDA, 휴대전화, 태블릿PC 등의 전산장치를 말합니다.
- "해지"라 함은 회사 또는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약하는 것을 말합니다.
- "게시물"이라 함은 "회원", "FAMILY회원", "기업회원"이 알림 예약, 일정공유, 게시판 등의 "회원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서비스상"에 게시한
부호ㆍ문자ㆍ음성ㆍ음향ㆍ화상ㆍ동영상 등의 정보 형태의 글, 사진, 음성파일 및 각종 파일과 링크 등을 의미합니다.
- "음성파일"이라 함은 "회원", "FAMILY회원", "기업회원"이 "서비스"를 통해 본인의 음성을 녹음한 파일 혹은 글을 작성 후 서비스에서 제공하는 TTS(Text To Speech)
기능을 통해 음성으로 변환한 파일 혹은 AI 콜봇을 통해 TTS 기능을 통해 음성으로 변환한 파일을 뜻합니다.
- 이 약관에 사용되는 용어 중 본 조에서 정하지 아니한 부분은 관계법령 및 일반 관례에 따릅니다.
제3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 ① 본 약관의 내용은 NearRing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및 인터넷 웹페이지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공시하고, 본 약관에 동의하고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회원으로
등록한 회원 및 FAMILY회원에게 효력이 있습니다.
- ②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 등 관련 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등의 정보를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NearRing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혹은 홈페이지 메인 화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상세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합니다.
- ④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NearRing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의 공휴일 포함 최소 7일 이전부터 공지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하게
해석될 수 있는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그 적용일자 30일 이전부터 사전 공지하거나, 회원에게 이메일, 문자, 메신저 등을 통해 개별 통지합니다.
- ⑤ 회원, FAMILY회원, 기업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탈퇴 및 저장된 음성 파일, 게시물 등의 개인 정보의 삭제를 요청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의 효력 발생일로부터 10일 이후에도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고 서비스를 계속 사용할 경우 약관의 변경 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이때 계약해지는 제18조를, 환불은 제19조를 따릅니다.
- ⑥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적용에 관하여는 관련 법령, 판례 및 관례에 따릅니다.
제4조 (이용계약 체결)
- ① 이용계약은 "회원", "FAMILY회원", "기업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이하 "가입신청자")가 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를 한 다음 회원가입신청을 하고 다음의 필수 정보를 입력 후 "회사"가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 필수입력정보(회원, FAMILY회원) : "이름, 성별, 휴대폰 번호, 이메일 주소"가 필수 입력 정보이며 최초 회원 가입시에 카카오톡 인증과 NICE 휴대폰 본인 인증을 통해 카카오,
NICE평가정보로부터 제공받으며 NearRing 모바일 앱에서는 별도로 입력 받지 않습니다. 단, "회원" 및 "FAMILY회원"이 되기 위한 회원가입 및 승인에는 카카오톡 인증과
NICE휴대폰 본인 인증이 필수로 요구되니 회원 가입을 위해서는 반드시 카카오톡의 가입이 선행되어야 하고 본인 명의의 휴대폰을 소지해야만 합니다.
- 필수입력정보(케어대상자) : 이름, 관계, 생년월일, 휴대폰 번호(인증)
- 선택입력정보(회원) : 결제할 카드 정보(결재 중계 업체로 전달됩니다)
- 선택입력정보(케어대상자) : 주소, 요양보호사 연락처
- 필수입력정보(기업회원) : 법인명, 사업자등록번호, 회사 주소, 담당자 성명, 담당자 전화번호, 담당자 이메일
- 선택입력정보(기업회원) : 팩스번호, 부담당자 성명, 부담당자 전화번호, 부담당자 이메일
- ② "회사"는 가입 신청자의 신청에 대하여 "서비스" 이용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거나 사후에 이용 권한을 정지하거나 혹은
이용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에 의하여 부정 사용 등으로 인하여 이전에 이미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단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함.
-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 주민번호, 전화번호를 도용한 경우
- "회사"가 요구하는 필수 정보나 관계를 허위로 기재하거나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 케어가 아닌 다른 목적을 위하여 회원 본인과 무관하거나 케어대상자가 아닌 자를 사전 동의 없이 케어대상자로 임의 등록하는 경우
- 케어대상자가 케어서비스 중지를 요청하거나 혹은 불편, 불만으로 인한 민원이나 신고가 접수되는 경우
-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요하는 14세 미만의 경우
- 서비스를 케어의 목적이 아니라 개인 영업 등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하는 경우
-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 FAMILY회원이 케어대상자의 가족, 친지, 요양보험사가 아닌 제 3자로 확인되거나 케어대상자의 동의를 얻지 못한 경우
- ③ 제1항에 따른 신청에 있어 "회사"는 "회원", "FAMILY회원" 및 "케어대상자"에 대한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고 본인명의의 휴대폰이 없거나 하여 인증에 실패하는 경우에는 승낙이 거절될 수
있습니다. "기업회원"의 경우에는 카카오톡 인증, 휴대폰 본인 인증 등의 인증 서비스 적용이 불가하기에 별도의 증빙 서류 제출을 통해 개별 인증을 진행하며 증빙 서류의 확인이 불가할 시에는 서비스
승낙이 거절될 수 있습니다.
- ④ "회사"는 서비스 관련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해당 문제의 해결시까지 가입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 ⑤ 제2항, 3항, 4항에 따라 회원가입신청의 승낙을 하지 아니하거나 유보한 경우, "회사"는 원칙적으로 이를 가입신청자에게 통보하고 가입신청자는 통보된 시점으로부터 30일 간 가입 승인을 위한 소명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 ⑥ 이용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사"가 가입완료를 신청절차 상에서 표시한 시점으로 합니다.
- ⑦ "회사"는 "회원" 및 "기업회원"에 대해 회사정책에 따라 등급별로 구분하여 이용시간, 이용횟수, 서비스 메뉴 등을 세분하여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제5조(회원, FAMILY회원, 기업회원 및 케어대상자 정보의 변경)
- ① "회원" 및 "FAMILY회원"은 모바일앱의 관리화면을 통하여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와 케어대상자의 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 관리를 위해 필요한 "성명, 성별,
휴대폰번호, 이메일주소"의 정보는 카카오톡 인증, 휴대폰 본인 인증을 통하여 "카카오"와 "NICE 평가정보"를 통해 제공받는 정보이기에 회사, 회원, FAMILY회원 모두 수정이 불가능하며 그 외에
"회원" 및 "FAMILY회원"이 모바일 앱에서 추가로 등록하는 관계, 주소 등의 정보들은 수정이 가능합니다. 단 "기업회원"은 카카오톡 인증이 불가하고 모바일앱이나 홈페이지에 대한 로그인 권한을
부여하지 않기에 법인 정보의 수정은 고객센터를 통해서만 진행이 가능합니다.
- ② "회원 및 FAMILY 회원"은 회원가입신청 시 기재한 필수사항이나 연락처 혹은 케어대상자에 대한 정보가 변경되었을 경우 모바일 앱에서 직접 수정을 하거나 고객 센터에 알리거나 혹은 전자우편 등의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 ③ "회원 및 FAMILY 회원"은 회원가입신청 시 기재한 케어대상자에 대한 정보에 오류가 있을 경우 모바일 앱에서 직접 수정을 하거나 고객 센터에 알리거나 혹은 전자우편 등의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 ④ 제2항 및 3항의 사항을 "회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6조 (개인정보보호 의무)
"회사"는 "정보통신망법" 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 "FAMILY회원", "기업회원" 및 "케어대상자"의 성명, 성별, 생년월일, 주소, 휴대폰 번호, 관계, 음성파일, 안부글, 게시물,
건강상태, 구호요청, 치매 질문지 답변 등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 및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됩니다. 다만, "회사"의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이나 공식 사이트 이외의 링크 및 협업하는 타 개별 협력사의 사이트 들에는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제7조("회원", "FAMILY회원", "기업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의 관리에 대한 의무)
-
① "회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 됩니다.
-
② "기업회원"의 경우에는 법인 정보의 변경 등의 부득이한 사유로 인하여 정보의 변경이 필요한 경우에는 고객센터를 통하여 변경할 수 있습니다.
-
③ “회원”은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이를 즉시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
④ 제3항의 경우에 해당 "회원"이 "회사"에 그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에도 "회사"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8조("회원", "FAMILY회원", "기업회원", "케어대상자"에 대한 공지)
- ① "회사"가 "회원", "FAMILY회원" 혹은 "케어대상자"에 대한 공지를 하는 경우 이 약관에 별도 규정이 없는 한 서비스 내 메인 화면이나 별도의 창을 팝업하거나 혹은 전자 메일, 메신저,
휴대폰 문자 등으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 ② "회사"는 "회원", "FAMILY회원", "기업회원", "케어대상자" 전체에 대한 공지의 경우 7일 이상 "회사"의 모바일 앱과 웹 홈페이지 내 메인 화면 혹은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제1항의
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9조("회사"의 의무)
- ① "회사"는 관련법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법적, 사회적으로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 ② "회사"는 "회원", "FAMILY 회원", "케어대상자"가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 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유지 관리하여야 하며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 ③ "회사"는 서비스이용과 관련하여 발생하는 이용자의 불만 또는 피해구제요청을 적절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사전에 필요한 인력 및 시스템을 구비하고 관리합니다.
- ④ "회사"는 서비스이용과 관련하여 "회원", "FAMILY 회원", "케어대상자"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처리하여야 합니다. 그리고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사항에
대해서는 게시판을 활용하거나 전자우편, 전화, 문자 등을 통하여 "회원", "FAMILY회원", "케어대상자"에게 처리과정 및 결과를 전달합니다.
제10조("회원", "FAMILY회원", "기업회원", "비회원"의 의무)
- ① "회원", "FAMILY회원" 및 "기업회원"은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 가입 신청 또는 정보 변경 시 "회원", "FAMILY회원" 및 "기업회원" 정보를 허위내용으로 등록
- 케어대상자 정보를 고의로 부정확하게 등록 및 누락하거나 혹은 케어대상자의 사전 동의없이 임의로 케어대상자로 등록하여 알림을 전송하며 피해를 주는 행위
- 케어대상자를 직간접으로 부양하는 가족, 친지, 요양보호사가 아닌 케어대상자에 대한 케어(돌봄)와는 무관한 제 3자에게 FAMILY회원 권한을 부여하는 행위
- 타인의 이름, 주민번호, 전화번호, 메일주소 등 기타 개인정보를 무단 수집하거나 도용하는 행위
- 쿠폰 번호를 무단 수집하거나 도용하거나 위조하는 행위
쿠폰 번호 생성은 랜덤키 생성 로직을 이용하여 위조를 예방합니다.
- "회사"가 게시한 정보의 변경
-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 "회사"와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 "회사" 혹은 "케어 대상자" 혹은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 허위, 외설, 폭력적인 메시지, 음성을 음성 녹음하거나 전송하거나 게시하는 행위
- 공인이나 타인의 음성 파일을 본인 동의 없이 재전송하거나 게시하는 행위
- 회사의 동의 없이 케어 대상자에 대한 케어 활동이 아닌 영업, 관리 등의 다른 목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행위
- 복약 횟수를 과도하게 늘리거나 잘못된 시간에 알리거나 혹은 잘못된 일정을 알리는 등으로 고의로 케어대상자에게 피해나 사고를 의도하는 행위
-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 ② "회원", "FAMILY회원", "기업회원"은 관계법,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또한 회원은 휴대폰 번호, 전자우편 등 이용계약사항이나 케어대상자 정보가 변경된 경우에 즉시 시스템 내에서 수정하거나 부득이하게 수정이 어려운 경우는 회사에 즉시
알려야 합니다.
제11조("회원 서비스"의 제공)
- ① "회사"는 "회원"에게 아래와 같은 회원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App) 회원 가입 서비스
- (App) 케어 대상자 등록 서비스
- (App) FAMILY회원 초대 및 등록 서비스
- (App) FAMILY 일정공유 서비스
- (App) 결제 서비스
- (App) 음성 녹음 서비스
- (App) TTS(Text To Speech) 엔진을 통한 텍스트의 음성 파일 변환 서비스
- (App) 안부 예약 및 알림 서비스
- (App) 복약 관리 예약 및 알림 서비스
- (App) 일정 관리 예약 및 알림 서비스
- (App) 전체 알림 리스트 및 일정 확인을 위한 캘린더 서비스
- (App) 회신된 피드백의 확인 서비스(음성 파일, 메신저, 문자)
- (App) 노인장기요양보험의 등급판정 및 지원 급여 계산 서비스
- (App) CDR 치매 척도 측정 서비스
- (App) 음성 사서함
- (App) 대표번호 서비스, 070 번호 서비스, 발신번호 변작 서비스(케어대상자로 발신하는 전화번호를 "회원"의 본인 핸드폰 번호로 변작해주는 서비스로 통신이용증명원 제출시 지원)
- (App&Web) NearRing 홈페이지 및 블로그 서비스
- (App&Web) 서비스 이용 문의 및 제휴 상담 서비스
- 기타 "회사"가 추가 개발 중이거나 다른 회사와의 제휴계약 등을 통해 "회원"에게 제공하는 일체의 서비스 (예) 딥페이크 기술을 이용하여 TTS(Text To Speech) 엔진을 통하여
텍스트를 음성으로 변환할 때 본인 음성과 유사한 음성을 제공하는 서비스, AI(Artificial Intelligence) 자연어 엔진을 이용한 치매 인지 기능의 개선을 위한 질의와
평가를 제공하는 서비스 등의 신규 서비스들을 포함
- ② "회사"는 "서비스"를 일정 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 별로 이용가능시간을 별도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러한 경우에는 그 내용을 사전에 공지합니다.
- ③ "서비스"는 천재지변이나 중요 시스템 작업 등의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연중무휴로 매일 06시에서 24시까지 제공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NearRing "서비스" 중 "케어대상자"에 대한
안부, 복약, 일정 알림은 일상 생활과 수면에 방해가 되지 않도록 매일 21시부터 06시 사이에는 모든 발신이 금지됩니다.
- ④ "회사"는 컴퓨터, 시스템, 전화 회선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두절 또는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제8조 "회원"에 대한 통지에 정한 방법으로 "회원", "FAMILY회원", "기업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 ⑤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경우 사전 공지 후 정기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정기점검시간은 서비스 제공화면에 공지한 바에 따릅니다.
제12조("서비스"의 변경)
- ① "회사"는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전부 또는 일부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 ② "서비스"의 내용, 이용방법, 이용시간에 대하여 변경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유,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 등은 그 변경 전에 모바일앱, 홈페이지 등 해당 서비스의 초기 화면에 사전
게시합니다.
- ③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경우,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의 정책 및 운영의 필요상 수정, 중단, 변경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회원",
"FAMILY회원", "기업회원", "케어대상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제 13조("서비스"의 이용료)
회사는 회원, FAMILY회원, 케어대상자 간의 자유로운 안부, 일정 알림 이용에 필요한 각종 서비스와 기술을 제공하고, 회사의 내부 정책에 따라 그에 대한 이용료(서비스 이용료)를 개인 "회원"에게
("FAMILY회원"은 "회원"이 결제한 서비스를 무료로 이용) 혹은 단체 사용 협약을 진행한 공공기관이나 "기업회원"에게 부과할 수 있으며, 개인 회원의 경우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의 결제 메뉴로 이동하여
서비스를 구매할 수 있는데, 일정한 사용 건수를 구매하는 '일시불형' 요금제를 선택하는 경우에는 일정 알림 건수를(유효기간이 존재하는) 일회성으로 구매하되 자동 연장은 되지 않으나, 알림 건수의 제한 없이
매월 서비스를 갱신하는 '월구독형' 요금제를 선택하는 경우에는 월 단위로 구매하되 매월 서비스가 종료되는 날의 익일에 자동으로 월 단위 계약이 갱신됩니다. 두 요금 모두 구매 후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사용 기간 및 링수 등의 구매 정보와 서비스 기간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일시불형' 요금제의 경우에는 개인 회원이 선물함 기능을 통해 쿠폰을 구매 후 3자에게 제공할 수 있으며 기업회원의
경우에도 일시불형 쿠폰을 선구매하고 해당 쿠폰을 개인 회원에게 지급하여 개별 등록 후 사용하도록 할 수 있습니다. 이때 쿠폰을 선물 받은 개인회원은 해당 쿠폰을 모바일 앱에 등록하고 미리 쿠폰에 부여된 일정한
링 수와 서비스 기간의 조건에 맞게 이용하게 됩니다.
▶ 무료에서 유료 전환 시에는 최소 7일전에 고객앞 고지를 하도록 그리고 언제든 해지 메뉴의 접근이 간편하도록 법제화되어 있음
제14조(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계약)
- ① "회사"는 "회원" 및 "FAMILY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홈페이지 공지, 모바일 푸시알림, 전자우편, 메신저, 문자 등의 방법으로 사전 동의한 "회원" 및
"FAMILY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및 "FAMILY회원"은 관련법에 따른 거래관련 정보 및 고객문의 등에 대한 답변 등 필수적으로 전달되어야 하는 내용을 제외하고는 언제든지
고객센터를 통하여 전자우편, 메신저, 문자 등의 알림에 대해서 수신 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 ②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서비스 화면, 홈페이지, 어플리케이션, 전자우편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광고가 게재된 전자우편을 수신한 "회원"은 "회사"에게 수신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 ③ 단, "회사"는 "회원" 및 "FAMILY회원"이 ①, ②를 통해 필수 정보 및 공지를 거절하여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는 책임지거나 보상하지 않습니다.
- ④ "이용자(회원, FAMILY회원, 비회원 포함)"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시물 또는 기타 정보를 변경, 수정, 제한하는 등의 조치를 취하지 않습니다.
제15조("음성파일"과 "게시물"의 저작권)
- ① "회원", "기업회원", "케어대상자"가 "서비스" 내에 녹음한 "음성파일"이나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해당 저작자에게 귀속됩니다.
- ② "회원", "기업회원", "케어대상자"가 "서비스" 내에 게시하는 "음성파일", "알림", "게시물" 중 개인 정보를 담고 있지 않은 일부 제한된 정보의 경우에는 검색결과 내지 "서비스" 및 관련
프로모션이나 이벤트를 위해 노출될 수 있으며, 해당 노출을 위해 필요한 범위 내에서는 일부 수정, 복제, 편집되어 게시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저작권법 규정을 준수하며, "회원"은 언제든지
고객센터 또는 "서비스" 내 관리기능을 통해 해당 게시물에 대해 삭제, 검색결과 제외, 비공개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 ③ "회사"는 제2항 이외의 방법으로 "회원", "기업회원", "케어대상자"의 "음성파일"이나 "게시물"을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전화, 팩스, 문자, 전자우편 등을 통해 사전에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제16조("음성파일"과 "게시물"의 관리)
- ① "회원", "FAMILY회원", "기업회원", "케어대상자"의 "음성파일"이나 "게시물"이 "정보통신망법" 및 "저작권법" 등 관련법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권리자는 관련법이 정한 절차에
따라 해당 "음성파일"이나 "게시물"의 삭제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에 따라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 ② "회사"는 전항에 따른 권리자의 요청이 없는 경우라도 아래 규정에서와 같이 권리침해가 인정될 만한 사유가 있거나 기타 회사 정책 및 관련법에 위반되는 경우에는 관련법에 따라 해당 "음성파일"이나
"게시물"에 대해 삭제, 전송 중단, 알림 삭제 등의 임시조치를 취하고 작성자에게 조치 내용을 알릴 수 있습니다.
- 사전 동의 없이 케어대상자를 등록하거나 원하지 않는 알림을 전달하여 케어대상자로부터 항의, 전송 중단, 삭제 요청 등이 접수된 경우
- 회원, FAMILY회원, 케어대상자에게 혹은 제 3자에게 심한 모욕을 주거나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 음란물,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을 유포하거나 링크 시키는 경우
- 불법복제 또는 해킹을 조장하는 내용인 경우
- 대출, 보험, 투자 등의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광고일 경우
- 정치, 선거, 종교, 교육 등의 특수 목적의 비영리 광고일 경우
-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 다른 이용자 또는 제3자의 저작권을 임의로 도용하는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 사적인 정치적 판단, 종교적 견해, 성적취향 등의 내용으로 회사가 서비스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다고 판단하는 경우
- 명백한 허위정보를 전파하거나 허위비방을 하는 경우
- 회사에서 규정한 게시물 원칙에 어긋나거나, 게시판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 경우
-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17조(권리의 구속)
- ① "서비스"에 대한 저작권 및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단, "회원", "기업회원", "케어대상자"가 작성한 "음성파일", "안부글", "게시물" 등 개인적으로 녹음 및 작성된 저작물들은
작성자 본인에게 귀속됩니다.
- ②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 "FAMILY회원", "기업회원", "케어대상자"에게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따라 서비스와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는 이용권만을 부여하며, "회원",
"FAMILY회원" , "기업회원", "케어대상자"는 이용권을 제3자에게 양도, 판매, 담보제공 등의 처분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단 기업회원이 배포한 쿠폰의 경우에는 3자 양도가 가능합니다.
제18조(계약해제, 해지 등)
제 19조(환불 정책)
- ① "회원 " 및 "기업회원 "은 다음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회사의 귀책 사유로 인한 서비스 중단이나 해지의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제22조 책임제한에 의해 면책되는 상황을 제외한) 사유가 발생한 기간
동안에 대한 환불을 신청할 수 있으며 혹은 해지를 원하는 경우에는 사유가 발생한 날부터 남은 이용기간이나 남은 건수에 대하여 환불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단, 환불은 그 사유가 발생한 날부터 90일
이내에 접수된 건에 대하여만 환불이 진행되며 해당 기간을 초과하여 해당 사유의 확인이 어려운 건에 대하여는 환불이 진행되지 않습니다. 단 단순변심의 경우는 미사용이면서 서비스 구매 후 7일 이내만
가능하며 그리고 "FAMILY회원"은 "회원"의 계약에 대한 환불 권한을 갖지 않습니다. 하지만 구글과 애플의 인앱결제를 통한 결제의 경우에는 구글과 애플에서 갖는 환불 조건이 당사의 환불 정책에
우선됩니다. 그렇기에 단순 변심이지만 7일 이내 미사용 조건을 충족하지 않더라도 환불이 진행되는 등 약관에 명시된 동사의 환불정책과는 다른 환불 상황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 회사가 제공하기로 약속한 서비스를 정상적으로 제공하지 않거나 회사측 사정으로 일방 종료되는 경우는 사유가 발생한 기간에 대하여 환불을 신청할 수 있으며 혹은 해지를 원하는 경우에는 사유가
발생한 날부터 남은 이용기간이나 남은 링수에 대하여 위약금 없이 환불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서비스 제공을 위한 필수 시스템이나 회선 등의 주요 서비스 결함으로 인해 서비스의 정상적인 이용이 불가한 경우는 사유가 발생한 기간에 대하여 환불을 신청할 수 있으며 혹은 해지를 원하는
경우에는 사유가 발생한 날부터 남은 사용기간이나 남은 건수에 대하여 위약금 없이 환불을 받을 수 있습니다.
- ② 서비스는 정상적이지만 "회원"의 단순 변심에 따른 중도 해지의 경우, '월구독형' 및 '일시불형' 요금제의 경우 모두 서비스 구매 후 7일 이내이면서 미사용 상태이면 전액(실제 결제 금액) 환불을
진행합니다. 단, 사용을 시작하였거나 구매 후 7일을 초과한 경우에는 부분 혹은 전액 환불이 적용되지 않습니다.그리고 선물하기 기능이나 혹은 "기업회원"을 통해 개인 앞으로 배포 완료되어 이미 사용중인
쿠폰에 대하여는 쿠폰의 유효기간 내 미사용인 경우에만 실 구매자에게 전액 환불이 가능하며 사용을 시작한 이후에는 환불이 불가합니다. 그리고 회사의 귀책 등의 사유로 쿠폰에 대한 부분 환불이 진행되는
경우에는 쿠폰의 실구매자가 남은 링수에 근거하여 환불을 신청하고 지급받을 수 있으며 실구매자가 아니라 쿠폰을 제공받아 사용하는 회원의 경우에는 제공받은 쿠폰에 대한 환불을 신청하거나 지급받을 수
없습니다.
- ③ 제22조 책임제한에 근거하여 "회원", "FAMILY회원", "케어대상자", "기업회원" 본인에게 귀책 사유가 있거나 혹은 자연재해(화재, 지진 등), 테러(해킹 포함), 카카오/KT/SKB/LG
U+ 등의 메신저 및 통신사 장애 등의 불가항력적인 상황은 환불의 사유가 되지 않습니다.
- ④ 환불 금액은 각 "회원" 및 "기업회원"의 실제 구매 금액에 근거합니다. 그리고 결제시에 무상 이용 기간이나 할인이 적용되었던 경우에는 할인전 표준 금액이 아니라 할인후 실제 결제하였던 금액을
기준으로 하여 환불이 진행됩니다.
- ⑤ 환불수단은 각 "회원" 및 "기업회원"의 구매 시 이용하였던 동일한 수단을(신용카드 등) 이용합니다. 단 카드사 등의 정책이나 기술적인 문제 등으로 인하여 동일 수단으로의 환불이 불가할 시에는
환불용 계좌 번호를 개별 확인하여 별도로 환불을 진행합니다.
제20조(손해배상)
- ① 회사와 이용자("회원", "FAMILY회원", "기업회원", "케어대상자")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고의 또는 과실로 상대방에게 손해를 끼친 경우에는 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 ② 회사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가 개인정보 보호정책에서 정하는 내용에 위반하지 않는 한 어떠한 손해도 책임을 지지 않으며 이런 경우 개인정보 보호정책을 위반한 이용자가 직접 배상의 책임을 지게
됩니다.
제21조(이용제한, 자격상실 등)
- ① "회사"는 "회원", "FAMILY회원", "기업회원", "케어대상자"가 이 약관의 의무를 위반하거나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한 경우, 경고, 일시정지, 영구이용정지 등으로 "서비스"
이용을 단계적으로 제한하고 "회원", "기업회원", "케어대상자"는 위반 내용에 대하여는 통보된 일시로부터 "30일"간의 소명 기회를 가질 수 있습니다.
- ② "회사"는 전항에도 불구하고, "주민등록법"을 위반한 명의도용 및 결제도용, "저작권법" 및 "컴퓨터 프로그램 보호법"을 위반한 불법프로그램의 제공 및 운영방해, "정보통신망법"을 위반한 불법통신
및 해킹, 음란하거나 불안감을 유발하는 내용의 유포, 악성프로그램의 배포, 접속권한을 초과하는 행위, "국가보안법"에 위배되는 기밀 누설, "청소년보호법"에 위배되는 부적절한 내용의 전송 등과 같이
관련 현행법을 위반한 경우와 그리고 케어의 목적이 아닌 개인 영업이나 법인 영업을 위한 용도로 활용하는 경우에는 그 즉시 영구적으로 이용 자격을 상실하도록 할 수 있습니다. 본 항에 따른 영구 이용정지
시 "서비스" 이용을 통해 획득한 혜택과 남은 이용 기간 등이 모두 소멸되며 재사용을 위한 회원 등록은 불허됩니다.
- ③ "회사"는 "회원"의 유료 사용 기간의 만료 전 7일전까지 계약 만료 예정일을 통보하고 그리고 만료 일자의 익일 00시부터는 서비스를 정지하며 본인의 계약 해지 요청이 없더라도 회원 및
FAMILY회원 정보의 보호 및 운영 자원의 효율성을 위해 "음성파일"과 "게시물"은 6개월 후 삭제합니다. "기업회원"의 경우에는 각 개별 "회원"의 의무에 대한 연대 책임을 지지 아니하며 개별
사용자에 대한 만료 통보를 받지 않습니다. 하지만 "기업회원"은 별도로 개별 "회원"을 위해 구매한 쿠폰의 수량, 구매 일시, 사용현황 등의 통계 정보를 요청 및 확인할 수 있습니다.
- ④ "회사"는 본 조의 이용제한 범위 내에서 제한의 조건 및 세부내용은 이용제한정책 및 개별 서비스상의 운영정책에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 ⑤ 본 조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에는 "회사"는 제9조 "회원"에 대한 통지에 따라 통지합니다.
- ⑥ "회원"은 본 조에 따른 이용제한 등에 대해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 때 이의가 정당하다고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 "회사"는 즉시 "서비스"의 이용을
재개합니다.
제22조(책임제한)
- ①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 ② 컴퓨터 시스템 오류 및 불가항력적인 사고로(해킹, 천재지변, 컴퓨터 시스템의 H/W 혹은 S/W 장애, 카카오 등의 메신저 장애, KT/SKB/LG U+ 등 통신사 장애 등) 인하여 알림이 전달되지
않는 경우에는, 이로 발생한 피해에 대해서 회사는 면책됩니다.
- ③ "회사"는 2항 등의 상황으로 인하여 컴퓨터 및 정보통신설비의 긴급하게 보수 점검, 교체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으며 해당 사유로 이용자에게 발생한
서비스 중단으로 인한 피해에 대해서 회사는 면책됩니다.
- ④ "회사"는 불법행위나 부적절한 방법으로 사용하는 등의 "회원", "FAMILY회원", "기업회원", "케어대상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 ⑤ "회사"는 "회원", "FAMILY회원", "기업회원", "케어대상자"가 "서비스"와 관련하여 녹음/전송/게시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및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으며 해당
책임은 작성자인 본인에게 귀속됩니다.
- ⑥ "회사 "는 "회원" 및 "FAMILY회원"이 복약 관리에 있어서 지나친 복약 알림으로 인한 약물 사고로 이어지지 않도록 경고하고 반복 알림 횟수를 제한하지만 그럼에도 사용자가 지나친 복약 알림을
발생시키거나 잘못된 복약 지시를 내려서 사고로 이어지는 경우에는 관련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⑦ "회사"는 "회원" 간 또는 "회원", "FAMILY회원", "케어대상자" 간 혹은 "회원", "FAMILY회원", "기업회원"이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회사"가 서비스하지 않는 행위나 거래
등을 한 경우에는 관련 책임이 면제됩니다.
- ⑧ "회사"는 유료가 아닌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는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⑨ "회사"는 "회원", "FAMILY회원", "기업회원", "케어대상자"가 본 약관 규정을 위배하여 발생시킨 손해 일체에 대하여 책임이 면제됩니다.
- ⑩ "회사"는 "회원", "FAMILY회원", "기업회원", "케어대상자"가 변경된 연락처의 갱신을 하지 아니하여 회사가 전달하는 공지사항이 전달되지 못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3조(서비스의 종료)
- ① "회사"가 회원의 의견에 무관하게 서비스를 종료하는 경우에는 서비스 종료 1개월 이전까지 제14조에 따른 방법으로 모바일 앱과 홈페이지의 메인 화면 등을 통해 사전 공지를 진행하고 서비스 종료일
이후 남아 있는 사용 기간이나 미사용 링에 대하여는 실제 구매 금액에 기준하여 남은 기간과 링수에 대하여 일할 혹은 건당 금액을 확인하고 환불을 진행합니다. 환불은 실제 구매한 회원에게 진행되며
FAMILY회원이나 케어대상자에게는 진행되지 않습니다.
제24조(준거법 및 재판관할)
-
① "회사"와 "회원", "FAMILY회원", "기업회원", "케어대상자"가 간 제기된 소송은 대한민국법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
② "회사"와 "회원", "FAMILY회원", "기업회원", "케어대상자"간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회원", "FAMILY회원", "기업회원", "케어대상자" 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단, 제소 당시 "회원", "FAMILY회원", "기업회원", "케어대상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명확하지 아니한 경우의 관할법원은
민사소송법에 따라 정합니다.
부칙
(시행일) 본 약관은 2023년 4월 00일부터 시행됩니다.